에스케이하이닉스, 미국 나스닥 ADR 상장 위해 신주 1779만주 발행 결정, 글로벌 투자자 기반 확대 및 대규모 시설투자 자금 조달
-
에스케이하이닉스는 미국 나스닥 글로벌 셀렉트 마켓에 ADR을 상장하기 위해 신주 1779만주 약 2.5% 희석을 결정했습니다. 발행되는 신주는 해외 예탁기관 시티은행에 예탁되며 국내 투자자는 참여하지 않습니다.
-
조달된 시설자금은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1기 팹, 청주 P&T7 어드밴스드 패키징 팹, 그리고 EUV 스캐너 등 첨단 장비 취득에 사용될 예정입니다.
-
ADR 1주당 원주 10주의 비율로 총 1억7790만 ADR이 발행되며, 상장예정일은 2026년 7월 10일입니다. 이번 상장을 통해 글로벌 투자자 기반을 확장하고 주주 가치를 제고할 계획입니다.
-
[AI 종합 분석]신주 발행에 따른 약 2.5%의 희석은 단기적으로 주가에 부담으로 작용할 수 있으나, 조달 자금을 반도체 생산능력 확장에 투자하여 장기적인 수익성 강화가 기대됩니다. 또한 나스닥 상장을 통한 해외 투자자 접근성 증가는 긍정적인 요소입니다.
코스피 공시정보
-
-
주요사항보고서(해외증권시장주권등상장결정)
-
회사: SK하이닉스 (000660)
-
제출: SK하이닉스
-
-
주수: 712,702,365
-
주가: 2,555,000 원
-
시가총액: 18,209,545 억 원